2025년 5월 23일 (금)
방위사업청 이전 기관·기업종사자에 아파트 특별공급

방위사업청 이전 기관·기업종사자에 아파트 특별공급

대전 서구, 특별공급 통해 서구에 안정된 주거 정착 마련

기사승인 2023-08-17 11:34:11
대전시 서구의 방사청 이전 관련 아파트 특별공급 홍보물. 대전 서구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에 따른 기관과 기업종사자에게 아파트가 특별 공급된다.

대전 서구는 17일 방위사업청 이전에 따른 기관과 기업종사자 대상으로 공동주택을 특별공급해 안정된 주거환경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부터 시행된 '대전광역시 주택 특별공급에 관한 지침'에 따라 대전시로 이전, 설치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종사자 중 대전시에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세대 구성원을 대상으로 주택건설량의 일정 세대(5% 범위)를 특별공급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서구는 방사청 이전에 따른 안정된 주거환경 조성과 특별공급 안내에 대한 리플릿을 제작해 방사청과 관련 기관, 기업체에 배포하는 등 홍보에 나섰다. 

대전에서 2019년 이후 시책추진 기관추천 특별공급은 현재까지 126세인데 5개구 가운데 서구가 63세대로 가장 많은 세대를 특별공급 했다.

서철모 청장은 "앞으로도 도마변동1구역·9구역 재개발사업, KT인재개발원 도시개발사업 등 대규모 주택건설 공급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이전기관 종사자에게 특별공급을 통해 주거안정을 이루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