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함께 영화에 출연해 볼까” 외 [의성소식]

“반려견과 함께 영화에 출연해 볼까”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3-08-22 09:03:50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복지학당’을 진행한다. (의성군 제공) 2023.08.22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복지학당’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봉양면협의체를 시작으로 4일간 7개면을 순회하는 이번 교육은 위원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가 맞닥뜨린 복지 현안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고 다양한 사례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안권욱 전 고신대 교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의와 역할, 타지자체 활동사례 및 비교 등 공공의 손이 미치지 않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있어 지역주민의 중요성 등에 대해 강연했다.

배광우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복지학당을 통해 주민들 스스로가 마을의 주인이라는 의식을 갖고 공동체 가치를 회복해 지역의 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대상자를 찾아내고 살피는 민관 협력조직인 읍면 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 복지분야의 핵심이다”며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의성군을 만들기 위해 민관 협력을 강화해 주민공감대를 형성하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의성군 ‘분만산부인과 전환 및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의성군 제공)

분만산부인과 전환 및 공공산후조리원 타당성 최종보고회 개최

의성군은 지난 21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분만산부인과 전환 및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분만산부인과 전환과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타당성을 분석하고 운영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5월 착수, 3개월간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현재 운영 중인 외래산부인과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소아청소년과 유치 등 정책을 분석하고, 의성형 공공산후조리원의 차별화 전략 이 제시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분만산부인과 전환을 우선 추진하고, 향후 공공산후조리원을 설치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증진과 청년들이 정착하기 좋은 의료복지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영화 ‘도그 데이즈’ 오프닝 영상 촬영 포스터. (의성군 제공)

“반려견과 함께 영화에 출연해 볼까”

영화 ‘도그 데이즈’오프닝 촬영이 전국 최대규모 반려견 테마파크인 의성 펫월드에서 진행된다.

영화‘도그 데이즈’는 ‘영웅’, ‘그것만이 내 세상’의 조연출을 맡았던 김덕민 감독의 데뷔작이다.

배우 윤여정, 유해진, 김윤진, 정성화, 김서형, 이현우, 탕준상 등이 출연한다.

하루도 바람 잘 날 없는 동물병원에서 반려견을 통해 연결된 사람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위로하며 마음을 나누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도그 데이즈’ 오프닝 장면은 펫월드에서 반려견과 보호자의 교감을 한 컷, 한 컷 촬영할 예정이다.

촬영은 대형견 입장일 16~17일과 중소형견 입장일 23~24일 진행되며 입장 시 출연동의서를 작성을 하면 반려견과 영화에 출연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영화‘도그 데이즈’ 오프닝 영상 촬영 날 많은 반려인들이 의성 펫월드로 오셔서 반려견과 즐거운 추억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