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5일 (토)
강원도, 수산물 방사능 검사용 시료 과정 점검

강원도, 수산물 방사능 검사용 시료 과정 점검

기사승인 2023-09-12 20:48:00
강원도가 12일 오전 삼척수협 수산물 위판장에서 방사능 검사용 시료 수거 과정을 점검하고 있다. (강원도 제공)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강원특별자치도는 12일 오전 삼척수협 수산물 위판장에서 방사능 검사용 시료 수거 과정을 점검했다.

도는 검사용 시료 수거를 위한 손질부터 포장, 운반 등 전 과정을 점검하고 일본 후쿠시마 원전수 방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 종사자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점검에는 정일섭 도 글로벌본부장, 최우홍 해양수산국장, 최종훈 삼척 부시장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수산업계 종사자들은 “도내 수산물을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는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건의했다.

정 본부장은 “수산물 방사능 안전 감시망을 촘촘히 하고 수산물 안전성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한민국 만세” 파면 축하 콘서트 개최

윤석열 대통령 파면이 결정된 4일 저녁 7시부터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이 시청역 앞 대로에서 ‘파면 축하 콘서트’를 열었다.전날 밤부터 대통령 관저 인근에서 파면 콘서트로 철야 농성을 벌인 촛불행동은 이날 밤 축제 분위기 속에서 파면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양회동 열사의 아내 김선희 씨의 회고사에 이어 박은정, 김용민 국회의원의 축사, 문진오 밴드, 성국 가수, 안치환 밴드, 김미화와 호세윤 밴드 공연, 시국미사의 순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