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연, 2023년 공공 인적자원 개발 최우수기관 선정

전기연, 2023년 공공 인적자원 개발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3-09-20 11:02:29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교육부 등이 주관하는 '2023년 공공부문 인적자원 개발(Best HRD) 최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Best HRD'는 인적자원을 공정하게 채용하고 합리적인 평가보상·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해 직원들의 역량을 높이는 등 인적자원 관리와 개발이 우수한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국내 최고 수준의 공신력을 가진 인사 분야 인증 사업으로 올해 공공부문에서는 KERI를 포함한 최우수기관 4개, 우수기관 44개 기관이 선정됐다.


KERI는 채용 분야에서 △블라인드 채용 완화를 통한 능력 중심 우수 인재 선발 △장애인 고용 및 보훈대상자 특별채용 확대 △효율적인 인력 배치 및 연구성과 창출 극대화를 위한 '인력배정심의' 제도 도입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평가보상 분야에서는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 재인증 획득 등 일‧생활 균형 환경 조성 △노사 원만한 협의를 통한 승진제도 개선 △개인평가 제도 공정성 확대 등이 있었다.

교육훈련 분야에서는 △전 직원 참여 포럼 정례화 △직원 미래 역량 개발을 위한 AI 통합교육 실시 △신규 여성 직원 대상 멘토·멘티 매칭을 통한 여성 고용률 개선 노력 등이 주목받았다.

KERI 문소민 경영지원본부장은 "우수 인재를 많이 유치하고 이들이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연구원을 만드는 발판"이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관리 및 체계적인 인적자원 개발 노력을 통해 BEST HRD 최우수기관다운 연구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KERI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창원=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