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與 혁신위원장에 인요한…김기현 “자율성·독립성 보장”

與 혁신위원장에 인요한…김기현 “자율성·독립성 보장”

최고위서 의결 예정

기사승인 2023-10-23 09:02:25
국민의힘 중앙당사. 쿠키뉴스 자료사진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에 인요한 연세대 의과대학 교수가 내정됐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인 위원장을 중심으로 꾸려질 혁신위는 위원회 구성, 활동 논의, 안건과 활동 기한 등 제반사항에 대해 전권을 갖고 자율적‧독립적으로 판단하게 될 것”이라며 “민심과 괴리된 환부를 도려내 쇄신과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 위원장은) 4대째 한국에서 봉사했고 지역주의 해소와 국민통합에 대한 안목이 있다”며 “정치가 할 역할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인 교수를 위원장으로 모신 것에 대해 다행”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특별귀화자 1호인 인 교수는 순천에서 자랐고 한국에 조건없는 사랑을 실천한 사람”이라며 “한국에 대한 오랜 봉사와 헌신으로 많은 훈장을 받은 바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날 최고위에서 인 위원장 임명 건에 대해 의결한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사vs숙녀 ‘반상 드라마’ 지지옥션배 예선 종료…관심사는 ‘와일드카드’

매주 월~화 오후 7시 경기를 펼쳐 ‘반상의 월화 드라마’로 불리는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이 예선을 마치고 19번째 대회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했다.18일 쿠키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신사팀과 숙녀팀 모두 총 12명의 선수단 중 11명의 구성을 완료했다. 신사팀은 랭킹 시드를 받은 조한승·목진석·최명훈 9단을 필두로 이창호·유창혁 9단 등 8명이 예선을 뚫었다.숙녀팀은 최정·김은지·오유진 9단이 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