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영월군, 인구감소 극복 혁신 아이디어 발굴 나서

영월군, 인구감소 극복 혁신 아이디어 발굴 나서

기사승인 2023-10-26 17:43:09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강원 영월군은 인구감소에 대응해 가기 위해 분야별 핵심 사업 54개팀 7급 이하의 젊은 직원을 대상으로 인구감소 대응 선진사례를 경험하고, 지역활력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우수지역 탐방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지난 24일부터 25일 이틀간 행안부 공모사업인 지역활력타운 대상지로 선정된 충북 괴산, 충남 예산을 방문해 현장을 직접 방문했다.

또한 충북 지역발전연구센터장을 역임한 원광희 청주시정연구원장을 초빙해 특강을 진행, 균형발전사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지역활성화 우수사례로 소개된 예산시장과 진천의 미래농업 복합문화공간 등 지속 가능한 미래의 정책 사업을 탐방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공직자의 견문을 넓히고 정부의 인구감소 대응 기조를 이해해 미래 영월의 발전을 위한 방향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인구감소 대응을 위해 꾸준히 준비해 가겠다”고 말했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언슬전’ 고윤정 “‘오구커플’ 인기 아무도 예상 못해…동기들도 당황”

“이렇게까지 사랑받을 줄 몰랐어요.” 지난 13일 서울 서초동 한 카페에서 만난 고윤정은 이같이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언슬전’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신원호 감독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첫 스핀오프로 화제를 모았다.그러나 ‘언슬전’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