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9일 (수)
전주시노인취업지원센터, 어르신들과 가을바람 따라 ‘문화나들이’

전주시노인취업지원센터, 어르신들과 가을바람 따라 ‘문화나들이’

기사승인 2023-10-27 10:56:24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전북 전주시노인취업지원센터(센터장 이연상)은 지난 25일 어르신 52명과 함께 ‘취업알선형 참여자를 위한 문화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들이 행사는 충남 서천 국립생태원과 백제문화단지를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전주시노인취업지원센터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나들이 행사는 재취업을 위해 센터에 구직 등록한 어르신들도 포함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솔솔 부는 가을바람에 파란 하늘, 하얀 구름에 멋진 풍경도 보고 푸짐한 음식을 먹으니 대접받고 온 느낌을 받아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주시노인취업지원센터는 올해부터 3년 동안 사단법인 나누는 사람들이 수탁 선정돼 운영하고 있고, 노인에게 취업 상담 및 정보를 제공하고 노인일자리를 알선하는 노인취업알선기관이다.

전주=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재연 진보당 대선후보 “2026년 개헌 국민투표 추진”

21대 대선 후보에 출마한 김재연 진보당 상임대표가 오는 2026년 개헌 국민투표를 공약으로 내걸었다. 김 후보는 9일 오후 국회 본청 당 회의실에서 쿠키뉴스와 만나 “진보당은 과거 개헌이 추진되지 않았던 사례들에서 교훈을 찾으려고 노력했다”며 “87년 헌법에 대단히 불합리하고 낡은 요소가 많고, 변화한 현실에 따른 요구를 반영하기에 매우 부족하다는 건 누구나 동의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김 후보는 국회가 그간 개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