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전북교육청, 대입 대면 진학상담 95.8% “만족해요”

전북교육청, 대입 대면 진학상담 95.8% “만족해요”

지난 4월부터 대입 진학상담 960여명…수능 이후 정시 집중 대면상담

기사승인 2023-11-03 11:27:39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전북도교육청이 운영하는 권역별 대입 대면 진학상담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북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정확한 진학정보 제공을 위해 권역별 대면 진학상담이용자들의 만족도가 95.8%(매우만족 71%, 만족 24.8%)에 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진학상담을 받은 55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로, ‘보통’은 3.8%, 불만족은 0.4%에 불과했다. 

권역별 대면 진학상담은 도교육청과 6개 교육지원청(전주⋅군산⋅익산⋅정읍⋅남원⋅김제)에서 운영, 진학 정보가 필요한 교육수요자를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이미 963명의 학생․학부모가 권역별 대면 진학상담을 이용했고 사교육 컨설팅보다 효과적이라는 입소문을 나면서 내담자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진학상담 신청은 전북 진로진학센터 홈페이지(https://www.jbe.go.kr/jinro)에 접속해 ‘대입 대면상담 신청’ 배너를 클릭하고, 상담을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확인한 후 접수증을 출력하면 신청이 마무리된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10년 이상의 진학상담 경험을 가진 현직 진학 교사들로 구성된 대입지원단 상담팀 선생님들이 열정적으로 진학상담에 임하고 있다”면서 “수능 이후에는 정시 집중 대면상담을 진행할 예정으로 올해 수능을 철저히 분석해 더욱 내실 있는 진학상담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주=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이재명 대표’ 만남 환영…“제안한 장소·시간·방법 수용”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만남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의 제안에 맞춰 회동을 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위기와 ‘민주보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희망했다.김 의원은 8일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이 후보와 만남’ 질문에 “이 후보 측이 접촉을 제안하면 제가 (조건을) 다 맞추겠다. 이 후보가 가진 (정치) 방향성을 대화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