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2023 국감 우수의원] 국회 정무위원회 윤창현 의원

[2023 국감 우수의원] 국회 정무위원회 윤창현 의원

윤창현 국회의원, 쿠키뉴스가 뽑은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기사승인 2023-11-13 06:00:21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 의원실 제공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이 쿠키뉴스가 선정한 ‘2023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뽑혔다.

‘2023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국회 상임위 소속 여야 의원들의 국정감사 활동 등을 종합 평가해 산정됐다. 민생현안 및 공공성,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한 깊이 있는 질의와 정책 대안 제시, 현안 해결 기여도 등을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특히 치열한 정쟁 속에서도 국민을 대변하고 국민을 위하는 모습을 보인 이들에게 가점이 부여됐다.

윤 의원은 정무위에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 현안과 불공정·불합리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국정감사에서 회사 모바일 출입증과 타사 페이를 실행해도 강제 실행되는 애플페이의 문제점을 지적했고 한국에서 유독 비싼 아이폰의 출고가격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했다. 

또 동학개미를 울리는 쉰들러의 불공정 행위 의혹에 대해 금융감독원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현대 엘리베이터 2대 주주이고 인수를 시도 중인 쉰들러는 공시제도 허점을 이용해 주주들을 혼란에 빠뜨렸고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폭락 사태를 야기했다.

윤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중점으로 둔 건 국민 실생활 문제 지적과 개선책 마련이었다”며 “소액주주피해 양산하는 글로벌기업 불공정행위 의혹 제기 했고 청년 기준 나이 상향 등을 다뤘다”고 말했다.

아울러 “법안과 예산 후속작업 잘 마무리해서 국정감사 지적사항 개선되는지 살피겠다”며 “좋은 결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