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도로공사 강원본부, 소형화물차 대상 교통안전캠페인

도로공사 강원본부, 소형화물차 대상 교통안전캠페인

기사승인 2023-11-10 17:13:25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소형화물차 운송사업협회와 합동으로 6일과 9일 양일간 원주 댄싱공연장과 강릉 종합운동장에서 화물차 운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고속도로 지정차로제 준수 및 동절기 안전운행 요령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정차로 준수에 대한 경각심 높이고, 화물차의 안전운전을 강조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소형화물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고속도로 지정차로 준수, 눈길 및 도로살얼음 안전운전 요령, 사고발생시 대처요령 등에 대해 설명하고 야간 사고발생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불꽃신호기와 안전운전 요령 리플렛 등도 배포했다.

도로공사는 드론을 활용해 지정차로 위반차량을 단속 중이며, 고속도로순찰대와 합동으로 법규위반 차량단속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도로공사 강원본부 관계자는 “지정차로 운행준수와 함께 다가오는 동절기에 대비해 차량점검 및 안전장구 준비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이재명 대표’ 만남 환영…“제안한 장소·시간·방법 수용”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만남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의 제안에 맞춰 회동을 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위기와 ‘민주보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희망했다.김 의원은 8일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이 후보와 만남’ 질문에 “이 후보 측이 접촉을 제안하면 제가 (조건을) 다 맞추겠다. 이 후보가 가진 (정치) 방향성을 대화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