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당진시, 치매 노인 가구에 무선 화재경보시스템 도입

당진시, 치매 노인 가구에 무선 화재경보시스템 도입

사물인터넷 이용한 관제시스템 감시 가능

기사승인 2023-11-13 16:59:05
당진시가 화재 발생시 안전에 취약한 치매 노인의 신속한 대피를 위한 무선 화재예방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당진시
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충남 당진시가 지역의 치매 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화재 발생시 신속한 대피를 유도키 위한 안전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화재 발생 시 빠른 대피가 어려운 안전 취약계층 중 치매 노인 가구 20곳을 선정해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무선 화재감지기 설치를 지원했다.

사물인터넷((IoT) 무선 화재감지기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열, 연기 등 화재 상황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신호를 소방서로 전송함과 동시에 가족, 이웃 주민, 마을 이장 등 미리 설정해 놓은 관계자에게도 문자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다.

시는 정확한 위치 정보 전송을 통해 소방서의 신속한 대응을 가능케 하는 한편 24시간 감시(모니터링) 시스템 연계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취약계층의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당진=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이은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회장 귀국길 휴대폰 압수

홈플러스가 신용등급 하락을 예상하고도 대규모 단기 채권을 발행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을 압수수색해 휴대전화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1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 이승학)은 전날 오후 영국 런던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김 회장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이 과정에서 김 회장의 휴대전화 등 수사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 28일 특정경제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