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당진시, 치매 노인 가구에 무선 화재경보시스템 도입

당진시, 치매 노인 가구에 무선 화재경보시스템 도입

사물인터넷 이용한 관제시스템 감시 가능

기사승인 2023-11-13 16:59:05
당진시가 화재 발생시 안전에 취약한 치매 노인의 신속한 대피를 위한 무선 화재예방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당진시
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충남 당진시가 지역의 치매 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화재 발생시 신속한 대피를 유도키 위한 안전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화재 발생 시 빠른 대피가 어려운 안전 취약계층 중 치매 노인 가구 20곳을 선정해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무선 화재감지기 설치를 지원했다.

사물인터넷((IoT) 무선 화재감지기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열, 연기 등 화재 상황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신호를 소방서로 전송함과 동시에 가족, 이웃 주민, 마을 이장 등 미리 설정해 놓은 관계자에게도 문자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다.

시는 정확한 위치 정보 전송을 통해 소방서의 신속한 대응을 가능케 하는 한편 24시간 감시(모니터링) 시스템 연계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취약계층의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당진=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이은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