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도로공사 강원본부, 고속도로 제설대책 시행

도로공사 강원본부, 고속도로 제설대책 시행

기사승인 2023-11-13 17:39:59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오는 15일부터 내년 3월31일(영동지역은 4월15일)까지 고속도로 제설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6일에는 재난발생시 효과적인 대응과 신속한 긴급구난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도상훈련을 강원지방경찰청, 횡성소방서 등과 함께 실시했다.

이번 제설대책 기간에는 염화칼슘 4천500톤, 소금 4만2000톤과 제설장비 204대를 사전에 확보했다.

강원본부는 겨울철 주행 중 보이지 않아 더 위험한 도로살얼음 사고예방을 위해 기온이 4℃, 노면온도 2℃ 이하가 예상되고 강우 등으로 결빙이 우려되는 경우 제설재를 살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 등을 활용해 폭설예보지역 안내, 교통사고 발생상황, 우회도로 안내 등을 운전자에게 신속 전파할 예정이다.

강원본부 관계자는 “사고예방을 위해서는 겨울용 타이어, 체인 등 월동 장구를 미리 준비해 주시고, 강설지역에서는 20~50% 감속하고 앞차와의 간격을 충분히 둘 수 있는 여유를 가져달라”고 말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이재명 대표’ 만남 환영…“제안한 장소·시간·방법 수용”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만남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의 제안에 맞춰 회동을 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위기와 ‘민주보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희망했다.김 의원은 8일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이 후보와 만남’ 질문에 “이 후보 측이 접촉을 제안하면 제가 (조건을) 다 맞추겠다. 이 후보가 가진 (정치) 방향성을 대화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