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30일 (수)
슈퍼팀 꿈꾼 DK, ‘칸나’ ‘캐니언’ ‘데프트’와 계약 종료 [LCK]

슈퍼팀 꿈꾼 DK, ‘칸나’ ‘캐니언’ ‘데프트’와 계약 종료 [LCK]

기사승인 2023-11-21 10:43:28 업데이트 2023-11-21 11:03:23
디플러스 기아와 계약을 종료한 ‘캐니언’ 김건부. 디플러스 기아 SNS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디플러스 기아(DK)가 주축 선수들과 계약을 종료했다.

DK는 21일 공식 SNS에 “‘칸나’ 김창동, ‘캐니언’ 김건부, ‘데프트’ 김혁규와 계약이 종료됐다”면서 “자유계약(FA)를 선택한 선수들의 결정을 존중하며 함께하는 동안 희망과 열정으로 가득 차 하나가 됐던소중한 순간들을 모두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중 김건부의 계약 종료는 예상치 못했다는 분위기가 지배적이다.

김건부는 담원 게이밍 시절부터 팀이 2군에 있을 때부터 5년 가까이 팀을 이끈 선수다. 김건부는 DK에서 1번의 월즈 우승, 3번의 LCK 우승 등 전성기를 이끈 인물이기도 하다.

다만 주전 선수 중 ‘쇼메이커’ 허수와 ‘켈린’ 김형규도 계약 종료 대상이지만 아직까지 발표가 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아 재계약 협상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23시즌을 앞두고 김창동과 김혁규를 영입하면서 전력을 끌어올린 DK였지만,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플릿’과 ‘2023 LCK 서머 스플릿’ 모두 4위에 그치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선발전을 통해 4시드로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월즈)’에도 진출했지만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탈락했다.

결국 DK는 다음 시즌에 리빌딩을 통해 새롭게 선수단을 구축할 전망이다. 일각에선 2군에서 활약 중인 일부 선수들을 1군으로 콜업해 내년을 대비한다는 루머가 흘러나오고 있다.

한편 DK는 ‘에이콘’ 최천주 감독과 ‘고릴라’ 강범현 코치와도 계약을 종료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김찬홍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세계 최대 암학회서 신약 띄운 K바이오…“글로벌 제약사와 기술이전 기회 모색”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미국암연구학회(AACR)에서 항암 신약 성과를 대거 공개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초기 임상 단계에 있는 신약 후보물질 관련 연구 성과 발표가 주를 이뤄, 기업의 성장 가능성의 가늠자로 여겨지는 행사다. 25~30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AACR에서 대웅제약, 신라젠, C&C연구소, 한독, 휴온스랩 등이 신약 연구개발 성과를 공개했다. 이 행사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유럽종양학회(ESMO)와 더불어 세계 3대 암학회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