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충남 도내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서 '으뜸'

서산시, 충남 도내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서 '으뜸'

추진규정 이행 실적과 에너지 부분 업무추진서 좋은 점수

기사승인 2023-11-21 16:50:32
21일 충남도가 주관한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은 서산시 공무원들.   서산시

충남 서산시의 에너지절약 시책이 충남 도내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21일 시는 도에서 주관한 2023년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에너지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사용을 장려하고 에너지 절약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2013~2022년까지 최우수기관으로 6회, 우수기관으로 4회 선정됐으며,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에너지절약 시책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충남도는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에너지이용합리화, 에너지 업무 추진 및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이행 실적 등을 평가해 왔다.

시는 그동안 추진위원회·에너지지킴이 운영, 에너지절약 캠페인 전개와 고효율 녹색제품 우선구매 등 실적관리에 집중해 왔으며 그에 따라 추진규정 이행 실적과 에너지담당 업무추진 항목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에너지절약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10월에 개최된 제20회 해미읍성 축제에서 시민 참여형 에너지 홍보 부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돼 소외지역 도시가스 보급을 위해 충남도,도시가스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2025년까지 운산면 소재지 일원에 도시가스 공급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산=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이은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