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일 (금)
공주시의회, 시민예술공간 '유교적 서체' 전시

공주시의회, 시민예술공간 '유교적 서체' 전시

유교아카데미 민체반 졸업 작품 30점

기사승인 2023-12-01 16:00:18
공주시의회 시민예술공간에 명탄서원 유교서체 작품들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공주시의회 
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충남 공주시의회(의장 윤구병) 시민예술공간에 명탄서원 유교아카데미 민체반 수료생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번 전시회는 의회를 문화적 향유의 공간으로 바꿔 시민과 호흡하는 장소로 탈바꿈해 보기 위해 마련했다.

전시기간은 이달 1~31일까지로 명탄서원 토요 인문학강좌 5기 유교아카데미 문인화반의 ‘명탄서원 세상나들이’라는 졸업작품 30점을 만나볼 수 있다.

민체(禪畵)는 궁체와는 달리 결구가 엄격하거나 단정하지 않고 자유로운 형태로 되어 있어 서민들의 편지글 등에서 희로애락을 표현하고 있다.

공주=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이은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약한영웅2’ 려운 “수호가 호위무사라면, 바쿠는 대장…비슷하지만 다르죠”

배우 려운이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이하 ‘약한영웅2’)로 얼굴을 갈아 끼웠다. 은장고 대장이자 농구부 주장 박후민을 구현하기 위해 10kg을 찌우는 등 노력한 덕분이다. 2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약한영웅1’을 너무 재밌게 봐서 회사에 꼭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열심히 준비했다”고 돌아봤다.‘약한영웅1’에 안수호(최현욱)가 있었다면, ‘약한영웅2’에서는 박후민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