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김도읍, 조희대 인사청문위원장 사의…“대승적 결단”

김도읍, 조희대 인사청문위원장 사의…“대승적 결단”

“홍익표 임명 동의절차 협조만 남아”

기사승인 2023-12-04 17:35:05
김도읍 법제사법위원장. 연합뉴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국민의힘이 조희대 대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인사청문위원장을 변경했다. 이를 두고 ‘대승적 합의’라는 점을 강조했다.

김도읍 법제사법위원장은 4일 브리핑을 통해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지난주에 이어 대법원장 인사청문위원장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다”며 “인사청문위원장에서 사퇴하지 않으면 내일 인사청문회를 제대로 진행할 수 없다는 말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이유를 이해할 수 없지만 사법부 수장의 공백을 빨리 해결하는 게 우선이라는 판단을 했다”며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에게 사의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홍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의 임명 동의절차에 협조할 일만 남았다”고 강조했다.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 같은 결정에 대해 “대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위 위원 변경은 여야 합의가 아니다”라며 “국민의힘이 대승적 결단을 한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홍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는 7일 법사위를 정상화 하는 데 재발방지를 약속하지 않으면 법사위 정상화는 어려울 것”이라며 “김 위원장이 인사청문위원장을 하겠다는 제안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아울러 “이날 오후 3시까지 여당은 새로운 인사청문위원장을 제안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임현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