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는 한에듀테크(대표 한일환)와 해외 학생을 위한 교육서비스 제공 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에듀테크는 K-교육 콘텐츠 저변 확대를 위해 중국, 베트남 등 현지인을 대상으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관으로 한국어 모의시험과 K-콘텐츠 영상 자동 번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어 시험을 준비하는 외국인들이 쉽게 자료를 찾고 접할 수 있도록 개발한 메타코리아(MetaKorea) 앱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건양사이버 이진경 입학홍보처장, 한에듀테크 한일환 대표가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앞으로 한에듀테크 추천 입학 시 수업료 일부 장학혜택 제공과 해외 교육콘텐츠 제공을 위한 외국인 유치 활성화 등을 합의했다.
한일환 대표는 "건양사이버대 협약기관으로 해외 교육콘텐츠 제공에 앞장서고 외국인 학생들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이진경 입학홍보처장은 "현지의 요구를 잘 반영하여 외국에서 국내로 유입되는 학생뿐만 아니라 현지에서도 수강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해서 발전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과 명태균씨 사이의 통화 녹취 일부를 공개한 가운데, 김상호 전 이재명 대표 공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