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관광경쟁력 강화 나서...‘광양관광 활성화 포럼’ 개최

광양시, 관광경쟁력 강화 나서...‘광양관광 활성화 포럼’ 개최

21일 오후 2시 광양예술창고서, 열려

광양관광 콘텐츠 확충 및 지역 활성화 모색

기사승인 2023-12-20 12:56:02
.‘광양관광 활성화 포럼’ 홍보 포스터(광양시 제공)

엔데믹 시대 급변하는 관광환경에 대응하고 뉴노멀 관광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전남 광양시가 광양관광 활성화 방안을 강구한다.

광양시는 21일 오후 2시 광양예술창고(소교동B)에서 글로벌 미래도시를 견인할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광양시관광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관광 분야 전문가 및 종사자, 시민, 관계 공무원 등 각계각층 100여 명이 참석해 머리를 맞댄다.

포럼은 박창규 전남도립대학교 교수의 ‘광양관광의 콘텐츠 확충 및 활성화 전략’과 놀고먹기연구소 이우석 소장의 ‘관광으로 열어가는 지역활성화’에 대한 주제 발제로 막을 연다.

이어 박강섭 전 청와대 관광진흥비서관을 좌장으로 한국관광공사 김완수 전남지사장, 오성근 순천제일대학교 교수, 임채성 강진문화관광재단 마케팅팀장 등 관광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귀식 광양시관광협의회장은 “관광은 숙박, 교통, 음식, 문화, 체험 등 다양한 분야가 유기적으로 융합돼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산업인 만큼 민과 관이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포럼을 통해 시민이 만족하고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관광콘텐츠 및 전략이 도출돼 관광이 활성화되고 지역 경제 활기에 촉매가 되길 바란다”면서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포럼은 광양관광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관광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광양=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