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본부, 지역인재양성 1억원 '쾌척'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지역인재양성 1억원 '쾌척'

기사승인 2023-12-26 17:42:45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은 지난 22일 경남교육청을 방문해 경남지역 지역인재양성 아동지원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종훈 경남교육감과 조근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 정영식 초록우산 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세대의 주역인 경남의 인재지원을 위해 뜻을 모았다. 


이번 기부금을 통해 경남교육청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학업, 체육, 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꿈꾸고 있는 학생들에게 1인당 100만원 총 100명을 지원한다.

조근수 본부장은 "미래를 꿈꾸는 경남의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농협은행 경남본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익은행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 경남본부는 지난 12일 연말연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경남도에 8억원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제작 

BNK경남은행이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7화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BNK경남은행 유튜브 채널에 등재했다.

니니언니는 전래동화를 바탕으로 동화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금융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금융 공부를 돕는 콘텐츠다.

이번 금융교육 콘텐츠에는 이솝우화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각색한 이야기에 금융 지식과 정보가 더해졌다.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원하는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재무설계’, 예금의 이자인 ‘단리와 복리’의 차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머니 파이프라인’ 등 금융 정보가 동영상 중간중간에 소개된다.

최대식 사회공헌홍보부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를 보며 올바른 금융 지식을 습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어린이 금융교육 니니언니 콘텐츠는 1화 ‘금도끼 은도끼’, 2화 ‘아기돼지 3형제’, 3화 ‘미운오리새끼’, 4화 ‘혹부리영감’, 5화 ‘흥부와 놀부’, 6화 ‘개미와 배짱이’가 등재됐다.

BNK경남은행이 직접 기획ㆍ제작한 어린이 금융교육 니니언니 콘텐츠는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2척 수주

삼성중공업이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VLAC) 2척을 총 3108억원에 수주했다. 

이들 선박은 2027년 6월까지 선주사에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의 올해 누계 수주 실적은 총 28척, 68억 달러로 늘며 연간 목표 95억 달러의 72%를 달성했다.

암모니아(NH3)는 탄소를 함유하고 있지 않아 연소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무탄소 연료로서 탄소저감이 가능한 대안 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미래 암모니아 수요를 촉진해 해상 운송량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암모니아 운반선의 발주 규모는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