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연말연시 화재 예방 안전대책 긴급 점검

부산시, 연말연시 화재 예방 안전대책 긴급 점검

화재 발생 시 대규모 인명피해 우려되는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취약시설 화재예방 대책 점검·논의

기사승인 2023-12-29 16:24:22
부산시가 연말연시 화재예방 안전대책 긴급 점검에 나선다.

부산시&소방재난본부 합동 화재 안전점검.부산시


먼저, 시는 29일 오후 5시,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의 주재로 연말연시 화재사고 예방 안전대책 점검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는 국무총리 긴급 지시에 따라 29일 오전에 열린 행정안전부 주재 관계기관 안전대책 점검 회의의 후속 조치다.

회의에서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관계기관에 구‧군 부단체장이 책임지고 총괄해 소방 등 관계기관과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철저한 합동점검을 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화재 대피 시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화재 상황별 대피계획에 문제는 없는지 살펴볼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또한,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화재가 발생하면 대규모 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소방시설이 설치되지 않은 노후 공동주택에 대한 화재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공동주택에 화재안전 국민행동요령 등 화재 관련 홍보를 확대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소방재난본부를 포함한 관련 실‧국 및 구‧군에서는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4일간(12.29~1.1) 화재 취약시설을 중심으로 화재 예방 시설점검 및 분야별 안전대책을 점검하고,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보완 조치 및 이행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우리시는 소방, 구‧군과 함께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예방점검과 대피계획을 꼼꼼하게 살펴 화재로부터 인명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부산=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