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아이스링크서 즐기세요”

“겨울방학,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아이스링크서 즐기세요”

"알찬 교육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체험활동 마련"

기사승인 2024-01-08 11:13:27
겨울 방학 용과 관련한 역사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의 테마 전시 ‘이달의 주인공’. 롯데월드

롯데월드 민속박물관과 아이스링크는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한파 걱정 없이 알찬 교육과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준비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는 테마 전시 ‘이달의 주인공’을 상시 진행한다. 특히 1~2월 ‘이달의 주인공’은 ‘청룡의 해’인 2024년을 맞아 용에 대한 전설을 알아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대별 전시실을 관람하며 전시물에서 용과 관련한 단서를 찾아 민속박물관 입구에 비치된 활동지의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박물관을 방문하는 손님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되는 ‘왁자지껄! 살아있는 박물관’은 학예사의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시대별 대표 유적 모형과 유물을 관람할 수 있다. 관람과 동시에 워크북 활동까지 수행하면 박물관이 살아 숨쉬는 듯한 생생한 역사 탐험을 할 수 있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역사인물 키링 제작 체험활동도 진행한다.

실감나는 유물 발굴 체험이 가능한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의 겨울 프로그램 ‘고려의 보물을 찾아라’.
어린이 역사 전문가를 꿈꾸는 초등 고학년 학생을 위한 ‘히스토리아! 시간 탐험대’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총 5회의 심화 과정으로 진행되며, 구석기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역사를 전시실의 유물·유적과 영상물을 통해 함께 탐구하며 배울 수 있다. 또한 민속박물관 학예사와 함께 배운 내용을 토대로 역사 논술 활동을 진행해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중학교 한국사까지 대비하는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내 손으로 유물을 찾는 체험을 통해 고려 역사를 몸으로 직접 알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인 ‘고려의 보물을 찾아라’도 눈길을 끈다. 역사 해설을 들으며 실제 발굴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가져온 발굴 체험장에 들어서면 실감나는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이 끝난 후 발굴유물도안을 바탕으로 나만의 에코백까지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왁자지껄! 살아있는 박물관’과 ‘히스토리아! 시간 탐험대’, ‘고려의 보물을 찾아라’는 오는 2월 29일까지 유료로 운영되며, 민속박물관 유선 번호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새해 온가족에게 폭소를 선물할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의 가족극 ‘흥부와 놀부’.
민속박물관 놀이마당에서는 온 가족에게 건강한 웃음을 안겨줄 뮤지컬 ‘흥부와 놀부’를 만나 볼 수 있다. ‘흥부와 놀부’는 유명 전래 동화인 ‘흥부와 놀부’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관객 참여 가족극으로, 어린이들이 연기자들과 호흡을 맞추며 극을 이끌어가는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다. 조상들의 지혜와 해학을 엿볼 수 있는 뮤지컬 ‘흥부와 놀부’는 2월 4일까지 평일에는 일 2회, 주말에는 일 1회 공연(평일&주말, 공휴일 등 요일 별 상세 공연 시간대는 공식 홈페이지 참조)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연한다.

스케이트 꿈나무들을 위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의 겨울방학 특강.
겨울철 추위에도 어드벤처 천정 유리 돔(Dome)을 통해 내려오는 자연 채광 속 따뜻하고 포근하게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머리를 식혀보는 것도 겨울방학을 즐기기에 더 없이 좋은 선택이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오는 2월 23일까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강을 진행한다. 초급부터 초중급, 중급까지 총 3단계로 나눠 수강생을 모집하며, 각 수준에 맞춘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한다. 특강은 1회차 당 주 5회(5일)의 강습으로 구성돼 있다.

가족이 함께 아이스링크를 찾는다면 성인과 어린이(2013년 이후 출생)의 입장료 30%를 할인하는 패밀리 우대혜택도 있다.

민속박물관에서는 ‘청룡의 해’인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이름에 갑, 진, 청, 룡이 한 글자라도 포함돼 있다면 주민등록상 이름을 확인 후 최대 3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민속박물관을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주민등록상 이름이 ‘갑진’ 혹은 ‘청룡’인 손님이 민속박물관을 방문할 시 롯데월드 캐릭터 굿즈(선착순 50명 한정)를 증정한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