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3일 (토)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 스마트월가든 문열어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 스마트월가든 문열어

임직원의 치유와 관상 효과 극대화하는 녹색 휴식공간 조성

기사승인 2024-01-11 16:59:08
한국타이어는 11일 오전 대전 대덕구 목상동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류광수 한국수목원관리원 이사장, 이준길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월가든' 오픈식을 개최했다. 한국타이어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한국타이어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11일 오전 대전 대덕구 목상동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이준길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월가든’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번 스마트월가든은 지난 2020년부터 녹색공간조성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한수정의 도움으로 진행됐다.

스마트월가든은 실내공간에 적합한 식물과 식물 자동 관리기술을 통해 치유, 휴식, 관상효과를 극대화하는 형태의 정원으로 사물인터넷(IoT)기술이 접목돼 자동 급수와 토용의 수분 함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앱(App)으로 관수와 조명 등을 조절할 수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와 한수정은 지난 2023년 10월 생물다양성 및 수목원·정원문화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공동 홍보캠페인을 비롯해 도시열섬 완화, 탄소저장,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한 정원 조성에 협력하고 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약한영웅2’ 려운 “수호가 호위무사라면, 바쿠는 대장…비슷하지만 다르죠”

배우 려운이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이하 ‘약한영웅2’)로 얼굴을 갈아 끼웠다. 은장고 대장이자 농구부 주장 박후민을 구현하기 위해 10kg을 찌우는 등 노력한 덕분이다. 2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약한영웅1’을 너무 재밌게 봐서 회사에 꼭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열심히 준비했다”고 돌아봤다.‘약한영웅1’에 안수호(최현욱)가 있었다면, ‘약한영웅2’에서는 박후민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