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김해장유도서관 김해 '진례면 숨은 이야기' 책으로 발간 

김해장유도서관 김해 '진례면 숨은 이야기' 책으로 발간 

기사승인 2024-01-17 10:47:29
김해 장유도서관이 김해 진례지역 숨은 이야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책 2권을 발간했다. 발간한 책은 '진례, 시간을 거닐다'와 '세쌍둥이 선녀와 외톨바위' 두 권이다.

'진례 시간을 거닐다'는 진례면 주민들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마을의 과거와 현재 이야기를 담았다. 진례면 주민들이 소장하고 있는 과거 마을 사진과 '곤법동지' 등 진례만의 고유한 기록 자료도 수록했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세쌍둥이 선녀와 외톨바위'는 진례면 신안마을에 전해져 오는 '외톨바위' 설화를 각색해 만든 그림책이다. 

천상의 선녀들이 형제 정하기 공기놀이를 하다 옥황상제 고함에 놀라 공깃돌을 떨어뜨린 것이 진례면 신안마을 앞산 벼락등 중턱에 홀로 있어 '외톨바위'로 불린다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발간한 책 2권은 김해 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등에 비치한다. 

장유도서관은 김해시 대표 시립도서관으로 김해 관련 지역자료를 수집하고 정리 보존해 시민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