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설맞이 농특산물 특판행사 개최

함안군, 설맞이 농특산물 특판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4-01-29 15:14:18
함안군은 설을 맞아 오는 2월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우수 농특산물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기간에는 온라인 쇼핑몰 ‘함안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10%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고속도로 칠서휴게소 내 함안군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서는 할인 행사를 진행함과 동시에 야외 직거래장터를 통해서도 함안군 농특산물을 만날 수 있다.

함안몰은 한우 선물세트를 포함해 농·축산물, 가공품, 건강식품 등 75개 품목이 판매되고 있으며, 칠서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서는 약 100개의 품목이 귀성객을 기다리고 있다.



◆엠함안(주), 함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기금 2500만원 기탁

엠함안(주)(대표이사 이후근)는 29일 함안군청을 방문해 함안군 장학재단에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2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후근 대표가 참석해 함안군장학재단 이사장 조근제 함안군수에게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이후근 대표는 “지역의 청소년들이 꿈꾸는 미래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 자신의 꿈과 이상을 펼쳐 사회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고, 이에 조근제 군수는 “장학기금을 기탁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탁금은 학생들을 위한 장학 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함안군 국보삼계탕⋅국보반상 따뜻한 나눔 실천 

함안군 국보삼계탕(사장 김경남)과 국보반상(사장 조익현)은 29일 함안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국보삼계탕 300만원, 국보반상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국보삼계탕 김경남 사장, 국보반상 조익현 사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및 위기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경남 사장은 “여전히 힘든 경제상황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삶이 더욱 고단해져 걱정스럽다”며 “우리 모두가 곧 다가올 설을 즐거운 마음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익현 사장은 “추운 날씨이지만 우리 어려운 이웃들이 삶에 희망을 가지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되었다”며,  “함안에 터를 잡고 살아가는 군민으로서 앞으로도 나눔 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근제 함안군수는 “맛좋은 음식으로 많은 이들에게 행복함을 주시고 이렇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까지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함안군, 농어촌진흥기금 융자 지원

함안군은 농업인들의 경영개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어촌진흥기금 20억1500만원을 융자 지원한다.

농어촌진흥기금은 ‘경상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에 따라 시행하며 개인별 융자한도는 사업비의 70%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함안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및 주된 사무소를 둔 농업관련 법인 생산자 단체이며 융자금리는 연 1%이다. 

이번 지원되는 융자금은 농업인 및 50세 미만의 청년 농업인이 우선되며 1월19일부터 2월8일까지 해당 읍면에서 신청 받는다. 최종 선정된 농업인은 3월 말부터 농협 함안군지부에서 융자 신청을 하면 된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