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7일 (수)
소방관 실습생이 신속 대응해 화재 확산 막아... "배운 내용 큰 힘"

소방관 실습생이 신속 대응해 화재 확산 막아... "배운 내용 큰 힘"

기사승인 2024-01-30 16:04:22
부산진소방서에서 신규 소방관으로 교육 중인 김진규 실습생의 신속한 화재 초기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아 화제가 되고 있다.

25일 밤 8시 30분경 인근을 지나가던 김진규 실습생은 빌라 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발견, 119에 신고를 한 후 인근 다중이용업소 소화기 3대를 활용해 화재 확산을 막았다. 이후 현장에 도착한 출동분대가 소방호스를 전개하여 화재를 진압했다.

부산진소방서에서 신규 소방관으로 교육 중인 김진규 실습생. 부산소방재난본부
김민주 기자
ccmjk52@kukinews.com


화재 현장에는 5층 규모의 빌라와 차량 2대가 있었다. 화재로 인해 주차장 벽면 일부와 인근 차량 일부가 피해를 입었지만,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자칫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막을 수 있었다.

김진규 실습생은 “소방학교에서 배운 내용들이 화재를 진압하는 데 큰 힘이 되었다”며 “임용 후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부산을 만들 수 있도록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부산=김민주 기자 ccmjk52@kukinews.com
김민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국민의힘, ‘金 의총’ 참석 요청했지만…“시간 내기 어려워”

국민의힘이 김문수 후보에게 의원총회 참석을 요청했지만, 의견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다. 김 후보측은 일정이 있다는 이유로 참석이 어렵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7일 김문수 캠프 앞에서 “김재원 김문수 후보 비서실장에게 통화했지만, 밖에 나갔다는 얘기를 했다. 그래서 총무실장에게 (김 후보 의총 참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그러나 김 후보의 국민의힘 의총 참석은 불투명한 상황이다. 박 부대표는 &ld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