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서 정책상 수상

수성구,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서 정책상 수상

2년 연속 수상 영예…‘수성구 너머마을학교’ 운영 사례 큰 주목

기사승인 2024-02-01 14:46:17
대구 수성구가 ‘2023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수성구 제공) 2024.02.01
대구 수성구가 ‘2023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후원한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는 전국 196개 평생학습도시에서 한 해 동안 실시한 다양한 정책 가운데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열리는 시상식이다.

지난해 처음 제정돼 올해 2회째를 맞이했으며 수성구는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공동주택 커뮤니티 공간활용 교육돌봄 지원사업 ‘수성구 너머마을학교’의 운영 사례가 큰 주목을 받았다.

돌봄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교육적인 측면에서 해결하기 위한 사업으로, 공동주택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교육과 돌봄을 함께할 수 있는 지역특화 돌봄 공간을 마련하려는 수성구의 대표 중점사업이다.

수성구는 좋은 정책상 이외에 2021년부터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대구권역 대표 도시로 활동하며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단체장 표창장 등 총 4개 부문에서 상을 받은 바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전국적인 시상식에서 수성구의 우수 사례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을 선도하는 미래지향적 글로벌 학습도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