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간 중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1건당 5만원 이상 제로페이로 결제 시 경품추첨 기회가 주어진다.
경품은 행사 종료 후 14일 이내에 추첨을 통해 총 346명에게 제로페이 산청사랑상품권을 1만원에서 최대 30만원까지 지급한다.
1등에게는 30만원(1명), 2등 20만원(5명), 3등 10만원(10명), 4등 5만원(60명), 5등 1만원(270명)이 각각 지급된다.
5만원 이상 결제 시 1건당 1회 응모 가능하며 응모 횟수는 제한이 없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설맞이 행사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훈훈한 설 명절 나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되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군,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산청군은 설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행사를 가졌다.
이번 위문에서는 한센, 장애인, 노인 생활시설 14곳에 700만원 상당의 위문품(생활용품세트)을 전달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지난달 31일 성심인애원을 직접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종사자와 입소자들과 정감 어린 명절 인사를 나눴다.
산청군은 이번 위문 행사와 함께 소외계층 군민 80세대에 400만원(각 5만원)의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나기를 응원했다.
이승화 군수는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군민이 없도록 더욱 세심하게 보살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청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기자단 모집
산청군자원봉사센터는 ‘산청군 자원봉사 기자단’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자원봉사 기자단은 소정의 교육을 통해 산청군 자원봉사의 선한 이미지와 가치가 있는 이야기를 알린다.
특히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며 시대의 변화로 바뀌어가는 다양한 자원봉사 현장에서 취재활동을 펼친다.
참여자격은 산청군에 거주하고 있는 성인 중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봉사활동에 부담이 없으면 된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