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계가 설을 앞두고 막바지 선물 구매 고객을 위해 빠른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SSG닷컴은 오는 8일 오전 9시까지 주문하면 설 전날인 9일 받아볼 수 있는 축산 선물세트 4종을 예약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쓱배송’ 권역에서 주문 가능하다.
쓱닷컴은 택배배송 마감 이후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과 설 하루 전날 신선한 상품을 받고 싶은 고객을 위해 자체 배송 시스템을 활용한 상품을 준비했다. 온도가 중요한 냉장 상품인 만큼 배송 시간대까지 지정할 수 있어 안전하게 선물세트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도권 네오센터에서 배송되는 지역에서는 전용 상품 4종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G마켓은 오는 9일까지 주문하면 명절 연휴 전에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오늘도 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를 통해 선물세트 및 식재료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전국 이마트 점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배송해 준다. 홈플러스와 함께 하는 ‘당일배송’ 상품도 선보인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스마일프레시 첫 구매 고객이면 30% 할인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유니버스클럽 고객에게는 1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11번가는 ‘슈팅배송’을 통해 명절 필수품들을 빠르게 배송한다. ‘슈팅배송’은 별도의 월 회비나 최소 주문 금액 없이 평일 자정 전까지 주문한 상품을 바로 다음날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슈팅배송’은 연휴 시작일(9일) 직전에도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7일 주문한 제품도 다음날(8일) 배송한다.
현재 ‘슈팅배송’을 통해 명절 밥상에 오를 ‘먹거리’와 ‘식료품’, 미리 채비해두면 좋을 ‘주방용품’과 차례상에 필요한 ‘제수용품’, 막바지 집 정리를 위한 ‘청소용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또 엔진세정제, 엔진오일 누유 방지제, 워셔액 등 귀성길 장거리 운행에 대비한 각종 차량관리용품과 종류별 보드게임, 침구류, 수저세트 등 손님맞이용품들도 ‘슈팅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