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문화재단, "특색있는 마을축제 지원금 신청하세요"

양양문화재단, "특색있는 마을축제 지원금 신청하세요"

선정시 사업비의 최대 70% 지원…29일까지 접수

기사승인 2024-02-05 14:42:02
지난해 7월~8월 열린 양양 동호리 멸치후리기 체험 모습.양양군
(재)양양문화재단(이사장 김진하)은 지역별 축제문화 활성화를 위해 29일까지 관내 6개 읍·면 마을로부터 축제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양양문화재단은 각 마을 축제들이 더욱 풍요롭게 개최될 수 있도록 마을별로 재정 지원에 나선다.

아울러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개발과 기획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축제의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파트너쉽을 구축할 예정이다.

축제지원 대상은 마을의 특색을 활용해 관광수요를 활성화할 수 있는 체험형 축제, 마을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부가가치를 확보할 수 있는 축제, 양양의 생태·자연·특산물·문화를 알릴 수 있는 축제 등이다.

양양문화재단은 신청 마을에 대한 심의를 거쳐 축제 사업비의 최대 70%를 지원한다.

다만 정부 또는 유관기관으로부터 지원금을 받고 있는 단체, 친목단체 및 동아리 행사, 정치적·종교적 행위를 동반하는 축제, 마을이 아닌 타 단체 또는 업체에 전대하는 축제는 이번 지원에서 제외된다.

희망 마을단체는 양양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한 후 오는 29일까지 관련 서류를 양양문화재단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 마을과 지원 금액은 내달 8일 결정될 예정이다.

김진하 양양문화재단 이사장은 "설악산과 남대천 그리고 동해바다가 주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군민이 직접 꽃피우는 마을축제의 발전을 기대한다"며 "마을축제가 다양한 지역 문화의 플랫폼으로서 주민들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양양문화재단은 이번 마을단위체험축제 공모지원사업 외에도 아기연어 보내기 체험행사, 양양송이연어축제 등 연중 다양한 축제를 추진하고 있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