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국민의힘 김대식 예비후보, "아이 키우기 좋은 명품도시 만들겠다"

부산 사상구 국민의힘 김대식 예비후보, "아이 키우기 좋은 명품도시 만들겠다"

기사승인 2024-03-05 09:01:52
부산 사상구 국민의힘 김대식 후보는  보도자료를 내고 '아이 키우기 좋은 명품 교육 도시, 사상을 만들겠다'며 교육과 관련한 공약을 발표했다.

교육 관련 공약을 발표한 김대식 국민의힘 사상구 예비후보.선거사무소 제공


무엇보다 교육체제를 강화하는 방안으로 △교과성취도 관리 '학습도우미' △공백없는 학습 위한 중학교 계절학기 도입 △고교 심화학습 및 자기주도학습 강화 △지역 대학과 연계한 특화교육과정 개설 등을 제시했다.

특히 사상구는 교육부로부터 ‘교육 국제화 특구’로, 부산시교육청의 ‘교육명문지구’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최근 교육부의 ‘교육발전특구’사업에 부산이 시범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이들 사업을 토대로 김대식 후보만의 공약을 더해 공교육 업그레이드의 전국적 모범 모델을 사상구에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육아지원 공약으로는 △24시간 보살핌 늘봄, 돌봄센터 구축 △영유아 보육지원 강화 △방과후 돌봄 체계 강화를 제시해 '육아 걱정 없는 사상' 만들기에 나서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사상구가 전국적인 명품 교육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공교육만으로도 모든 학생이 교육을 받을 권리와 기회의 사다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부산=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