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식품공학과, 양진영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특강

대구대 식품공학과, 양진영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특강

‘바이오산업 및 식품안전의 중요성’ 주제로 강의 
식약처 공무원 직렬 소개 등 학생 궁금증 해소

기사승인 2024-03-06 17:06:03
양진영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특강 모습. 대구대 제공 

대구대학교 식품공학과가 4일 양진영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전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을 초청해 특강을 가졌다.

대구대 신입생 환영주간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바이오산업 및 식품안전의 중요성’이란 주제로 진행됐으며, 식품공학과 신입생과 재학생 10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특강에서 양 이사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 대한 소개와 공무원 채용 및 식품 관련 공무원 조직, 법령, 업무 등을 설명했다.

그는 식약처의 식품위생직(7급, 9급), 연구직(석사이상), 수의직 등 다양한 직렬을 소개하고, 입사를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에 대해 학생들에게 자세히 설명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높였다. 

또 AI를 기반으로 하는 식약처의 미래 식품안전관리 방향, 전 세계 국가들과의 국제협력 등에 관한 내용을 강의했고 특강 후에는 학생들과 질의응답을 받으며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양 이사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 국가 기관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앞으로 학생들이 식품 분야 전문가로서의 꿈을 심어줄 좋은 기회가 돼 뜻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식품공학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HACCP 교육원을 운영하며 전문강사 등의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고, 식품안전 분야의 교육과 연구를 집중해 재학생들에게 특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학과 졸업생들은 전국 식품업체의 HACCP 안전관리 및 품질관리 업무에 취업하는 등 매년 우수한 취업률(2022년 71%, 2023년 81.1%)을 기록하고 있으며, 대학원 졸업자들은 식약처, 원자력연구원, 한국식품산업협회 등 식품안전관련 기관에 다수 진출하고 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