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정선군, '평생학습도시' 신규 선정

정선군, '평생학습도시' 신규 선정

기사승인 2024-03-13 16:12:44
정선군청 전경.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규 평생학습도시는 강원 정선군, 경북 예천군, 대구 서구의 3개 기초지자체가 선정됐다. 

정선군은 ‘넘나들미 평생학습도시 정선’의 비전 아래 넘어가다(생애전환), 나아가다(디지털전환), 들썩이다(공동체전환), 미소짓다(웰니스전환)를 사업추진목표로 과거와 현재, 아이와 어른,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연결하는 평생학습도시 구현을 실행할 계획이다.

정선군 특화사업 중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사업 ‘라라라스쿨’은 영유아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요구되는 평생학습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주민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생활문해교육사업은 디지털취약계층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실생활 맞춤형 디지털교육 운영으로 무인자동화기기 활용법 및 교수학습자료 개발‧보급을 추진한다.

평생학습인구 조성사업은 정주인구, 생활인구의 확장으로 '평생학습인구' 개념을 도입해 평생교육관계자를 위한 워케이션프로그램 운영함으로써 평생학습인구 창출을 유도할 예정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친근한 매력을 가진 국민고향 정선의 브랜드가치가 평생학습도시 선정으로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됐다"며 "신규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통해 평생교육이 개인의 성장을 넘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성장하고 공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선=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