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평택시, 한경국립대 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장애평생학습도시 운영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 한경국립대 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장애평생학습도시 운영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3-15 14:59:02
평택시 평생학습센터가 14일 한경국립대학교 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경기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14일 한경국립대학교 평택캠퍼스에서 한경국립대 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이번 협약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에 따라 추진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홍보 및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사 및 교육생 관리지원 등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원체계 구축 ▲장애인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 ▲장애인 및 비장애인 통합교육 ▲장애친화적 평생학습 직업교육 등 21개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광재 평택시 평생학습센터장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2년차를 맞아 장애인과 가족이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추진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평택=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양규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언슬전’ 고윤정 “‘오구커플’ 인기 아무도 예상 못해…동기들도 당황”

“이렇게까지 사랑받을 줄 몰랐어요.” 지난 13일 서울 서초동 한 카페에서 만난 고윤정은 이같이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언슬전’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신원호 감독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첫 스핀오프로 화제를 모았다.그러나 ‘언슬전’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