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베트남 식물종자 기탁받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베트남 식물종자 기탁받아

베트남 등 동남아 식물다양성 보전 협력강화

기사승인 2024-03-18 16:15:56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18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베트남산림과학원과 베트남 식물다양성 보전 협력강화를 위한 종자기탁식을 개최했다.

18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보 다 하이 베트남산림과학원장으로부터 식물종자를 기탁받는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번 종자기탁식은 지난해 5월 한수정이 베트남산림과학원과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조치로 열렸다.

이날 베트남산림과학원은 베트남 야생식물 ‘텍토나 그랜디스’를 포함한 종자 102점을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에 기탁했다. 이는 지난해 말 야생식물 종자 170여 점을 기탁한 데 이어 두 번째다.

한수정은 베트남 등 동남아 기후위기와 자연재난 등에 대비해 기탁받은 종자를 글로벌 시드볼트에 영구 저장할 방침이다.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은 “베트남 야생식물 종자를 시드볼트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향후 종자 연구와 기술교류 등으로 협력체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준석, 60미터 상공서 대선 승리 결의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여수 석유화학단지가 한 눈에 들어오는 60m 상공에서 당선 의지를 다졌다. 그는 24시간 가동하는 공장처럼 쉬지 않고 일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도 다짐했다. 이 후보는 12일 새벽 금호피앤비화학 여수2공장을 시찰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BPA(비스페놀 A)제품저장장치상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후보는 “선거운동 개시와 함께 여수산단으로 온 이유는 대한민국 가장 큰 위기가 무엇이고 대통령에 당선되면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