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평창군·가톨릭관동대, 지역 발전 위해 '맞손'

평창군·가톨릭관동대, 지역 발전 위해 '맞손'

기사승인 2024-03-19 15:38:06
심재국 평창군수(좌)와 김용승 가톨릭관동대학교 총장(우)가 업무협약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평창군)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강원 평창군(군수 심재국)과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김용승)은 19일 대관령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대학과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평창군과 가톨릭관동대학교에 따르면 협약식에는 심 군수와 김 총장 외 양 기관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 협약식은 2015년 협약 체결 이후 지역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 활력 제고, 대학 성장 발전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교육, 문화, 산업 등 상생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세부 내용에는 ▲지역 정주 가치 제고와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및 공동사업 추진 ▲올림픽 레거시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산림·휴양·관광산업 관련 인재 양성과 지역 정주형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생태계 구축 등이 포함돼 있다.

심 군수는 "평창군과 가톨릭관동대학교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에 큰 변화와 발전을 가져다주기를 기대한다"며 "평창군은 양 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창=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