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영화 ‘파묘’ 패러디로 ‘비슬산 참꽃문화제’ 홍보 

달성군, 영화 ‘파묘’ 패러디로 ‘비슬산 참꽃문화제’ 홍보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김고은·최민식 등 연기 

기사승인 2024-04-01 17:23:09
달성군청 공무원들이 비슬산 참꽃문화제를 홍보하는 영화 ‘파묘’ 패러디 영상의 한 장면. 달성군청 제공

대구 달성군청 공무원들이 비슬산 참꽃문화제를 홍보하는 영화 ‘파묘’ 패러디 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달성군은 지난달 29일 공식 유튜브 채널 ‘전국달성자랑’에 약 40초 분량의 파묘 패러디 영상을 공개했다. 

파묘의 예고편 형식을 본떠 이달 13일부터 이틀간 열릴 비슬산 참꽃문화제를 홍보하는 내용이다.

영상에는 군청 기획예산실, 교통과 등 다양한 부서의 직원들이 직접 출연했다. 

이들은 영화 속 이화림(김고은 배우), 김상덕(최민식 배우) 등으로 변신해 열정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여기에 안개가 짙게 내려앉은 비슬산 참꽃군락지의 풍경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한다. 

이화림이 굿을 하는 장면에 사용된 것과 유사한 한복, 오방기 등 섬세한 소품도 눈에 띈다. 

영상은 유튜브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등 달성군 공식 SNS에도 게재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시민들은 “몰입감이 장난 아니다, 진짜 파묘 예고편인 줄”, “이런 콘텐츠를 기획한 분, 결재한 분, 연기한 분 모두 리스펙트(존경)한다”, “영상 내용처럼 참꽃이 멋지게 피면 좋겠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호응했다. 

달성군청 관계자는 “여러 세대에게 인기 있는 대중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참신한 홍보 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달성군의 정책 소식, 여행 정보, 문화 행사 등을 시민들께 쉽고 재밌게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28회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오는 13일~14일 비슬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열리며 비슬산 참꽃군락지의 개화 상황 실시간 생중계 영상은 오는 5일~23일 달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