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대구 동구청, 구·군 안전시책 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대구 동구청, 구·군 안전시책 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기사승인 2024-04-02 09:52:18
동구청이 대구시의 구·군 안전시책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동구청 제공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 동구청이 대구시의 구·군 안전시책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구·군의 안전에 대한 의지와 재난 발생 대비 상황, 안전점검 활동 등 전반적인 안전시책 추진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했다. 

△생활밀착형 안전시책 추진 △비상대비 역량강화 △시설물의 선제적 안전관리 △재난대응 역량강화 △중대재해예방 역량강화 등 5개 분야로 평가했다.

동구청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 통합관리 모델 구축사업’ 선정으로 생활밀착형 안전시책 추진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으로 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노력한 점과 CCTV 증설, 초례산 등산로 비상구급함 정비로 선제적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한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구민의 안전을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민 안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