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고용노동부 ‘청년성장 프로젝트’ 공모 선정

수성구, 고용노동부 ‘청년성장 프로젝트’ 공모 선정

기사승인 2024-04-14 14:45:28
수성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성장 프로젝트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수성구청 제공

대구 수성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성장 프로젝트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청년성장 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와 지자체가 함께 미취업 청년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입사 초기 청년의 직장 적응을 돕는 사업이다.

수성구는 기업관리자를 대상으로 청년친화 조직문화 교육을 진행하고 신입직원에게 온보딩 교육을 지원하는 ‘직장적응 지원’ 프로그램을 제안해 대구 기초 지자체 중에서는 유일하게 공모에 선정됐다.

수성구청년센터와 지역 기업 20개사가 사업에 참여하며 관리역량 향상, 리더십 교육, 신입사원 마인드셋, 자기개발 방법, 팀워크 중요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수성구 들안예술마을 청년공방 네트워크와 연계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을 위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올 한해 청년 영상콘텐츠 제작, 청년축제, 들안마을 예술공방 등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체감도 높은 청년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수성구는 미래 디지털 산업의 혁신거점이자 비수도권 최대 정보통신기술(ICT)/소프트웨어(SW) 집적단지인 수성알파시티를 중심으로 기업·인재 네트워크를 확대해 청년의 지방 정착을 유도하는 등 미래세대 지원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