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강릉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선정…5월 본격 추진

강릉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선정…5월 본격 추진

기사승인 2024-04-15 14:48:55
강릉시청 전경.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강원 강릉시는 지난 8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기금 지원사업공모에서 2개 분야 2개 사업을 선정했다. 

15일 강릉시에 따르면 2024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결과 접수된 6개 사업의 타당서, 효율성, 실현성을 종합 검토해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강릉시 양성평등기금은 '강릉시 양성평등 기본 조례'에 따라 조성돼 매년 공모절차를 통해 양성평등 관련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2개 사업에 1100만원을 선정해 지원한다. 선정된 사업은 여성단체 활동지원과 여성 능력개발 및 사회참여 확대 1건으로 다음달부터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시의 양성평등 실현을 위하여 앞으로 기금사업 규모를 확대하고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릉=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소년 선수 학대’ 손웅정 감독, 출전정지 징계 취소…“지도자 등록 전 일어난 일”

유소년 선수 학대 혐의를 받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에게 내려졌던 3개월 출전정지 징계 처분이 취소됐다.29일 강원도체육회는 전날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SON축구아카데미 지도자들이 지난해 3월 유소년 선수를 신체적 또는 정서적으로 학대한 사안과 관련한 징계 처분을 재심의하고 손 감독에 대한 출전정지 3개월 징계 처분을 취소했다.강원도체육회는 “손 감독의 징계는 대한축구협회 지도자 등록 이전에 행한 행위로 관련 규정을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