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이재홍 교수, 복지부장관 표창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이재홍 교수, 복지부장관 표창

기사승인 2024-04-16 16:26:11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이재홍 교수. 대구보건대 제공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보건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이재홍 교수가 ‘제52회 보건의 날’ 기념 보건 분야 유공자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7일 제52회 보건의 날과 제76회 세계보건의 날을 맞이해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고 이를 표창했다.

표창을 받은 이 교수는 지역의 보건의료 발전과 재활치료 인재를 양성하고 대구시민의 보건의료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교수는 지난해 남다른 애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고, 2023 대구 국제마라톤대회 성공개최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구시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이재홍(54) 교수는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까지 하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 선배이자 선행 연구자, 교육자로서 역할을 다해 우수한 물리치료사 양성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화생명 꺾은 ‘비디디’ 곽보성 “3세트, 신이 도왔죠”

KT 롤스터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시즌 초반 팀을 지탱했던 ‘비디디’ 곽보성도 이젠 짐을 덜고, 편한 환경에서 경기에 임하고 있다.KT는 15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 역전승을 거뒀다. 6승(7패)째를 챙긴 KT는 3연승을 질주하며 5위 디플러스 기아와 승차 없는 6위에 자리했다. 이날 KT의 승리는 한 편의 드라마와 같았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