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동해시, 100만 유튜버 '미미미누' 진로진학 특강 개최

동해시, 100만 유튜버 '미미미누' 진로진학 특강 개최

기사승인 2024-04-30 17:52:23
두근두근 동기부여 솔루션 콘서트 안내 포스터. (자료-동해시)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24년 진로진학에 진심!(진로진학·심층탐구) 프로젝트 진심 2탄'으로 100만 유튜버 미미미누와 교육컨설턴트 이병훈소장을 초빙해 '두근두근 동기부여 솔루션 콘서트'를 실시한다. 

30일 동해시에 따르면 이번 콘서트에서는 자녀의 미래를 위한 진로전략 특강으로 'SKY 로드맵'의 저자이자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대한민국 대표 교육전문가인 대한민국 공부의 멘토 이병훈 소장이 내신수능 과목별 학습전략과 입시 대응전략을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친다.

교육‧입시 분야에 재미와 위로를 전하는 채널을 운영하며 구독자 130만을 달성한 유튜버 '미미미누'는 이날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꿈과 미래‧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콘서트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다. 내달 1일부터 동해시청소년시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교육정책 개편 기조 속에서 입시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콘서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학습의욕 고취는 물론 성공적인 진로진학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해=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킥보드 없는 거리’ 서울 최초 시행…‘홍대·서초’ 시험운영 현장은

“인도를 걷고 있어도 불안해야 하는 게 말이 됩니까. 뒤에서 킥보드가 ‘쌩’ 하고 지나가서 깜짝 놀란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시민 A씨는 전동킥보드와 관련한 불편을 이렇게 토로했다. 보행자와의 충돌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의 통행을 제한하는 ‘킥보드 없는 거리’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은 16일부터 마포구 홍대 걷고싶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