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푸틴, 하얼빈 도착…중‧러 엑스포 개막식 등 참석 예정

푸틴, 하얼빈 도착…중‧러 엑스포 개막식 등 참석 예정

한정 국가부주석, 푸틴 하얼빈 일정에 동행

기사승인 2024-05-17 08:54:37
푸틴 러시아 대통령(왼쪽)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사진=연합뉴스
정혜선 기자
firstwoo@kukinews.com

중국을 국빈방문 중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중국 하얼빈에 도착했다고 타스통신이 보도했다.

17일(현지시간) 연합뉴스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전날 베이징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세 차례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수교 75주년 및 '중러 문화의 해' 개막 콘서트 등에 참석한 후 하얼빈으로 이동했다.

하얼빈 일정은 시 주석을 대신해 한정 국가부주석이 동행한다.

푸틴 대통령은 하얼빈에서 제8차 중‧러 엑스포 개막식과 제4차 중·러 지역협력포럼에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하얼빈공업대학(HIT)을 방문해 학생 및 교직원들의 질문에 답하며 이번 국빈 방문의 결과를 정리할 계획이다.

이후 푸틴 대통령은 크렘린궁 기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중국 방문 일정을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푸틴 대통령은 5선 임기를 공식 시작한 후 첫 해외 방문지로 중국을 선택해 국빈 방문 중이다. 시 주석도 지난해 3월 3연임을 확정한 뒤 러시아를 가장 먼저 방문했다.

정혜선 기자 firstwoo@kukinews.com
정혜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사vs숙녀 ‘반상 드라마’ 지지옥션배 예선 종료…관심사는 ‘와일드카드’

매주 월~화 오후 7시 경기를 펼쳐 ‘반상의 월화 드라마’로 불리는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이 예선을 마치고 19번째 대회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했다.18일 쿠키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신사팀과 숙녀팀 모두 총 12명의 선수단 중 11명의 구성을 완료했다. 신사팀은 랭킹 시드를 받은 조한승·목진석·최명훈 9단을 필두로 이창호·유창혁 9단 등 8명이 예선을 뚫었다.숙녀팀은 최정·김은지·오유진 9단이 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