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위키미키, 각자 길 간다…3년 공백 끝 해체

위키미키, 각자 길 간다…3년 공백 끝 해체

기사승인 2024-06-07 10:23:54
그룹 위키미키. 쿠키뉴스 DB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그룹 위키미키가 각자의 길을 간다.

7일 소속사 판타지오는 위키미키가 오는 12일 마지막 싱글 ‘코인시데스티니’를 발표한다고 알렸다.

사실상 해체 수순이다. 위키미키는 2021년 발매한 미니 5집 ‘아이 엠 미’(I AM ME.) 이후 개인 활동에만 집중해 왔다. 

이번 신보는 디지털 음원으로만 출시된다. 우연히 만난 멤버들과 팬덤이 하나가 될 운명이었다는 의미를 담았다. 그룹으로는 2년7개월 만에 내는 신곡이다.

위키미키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 1’을 통해 데뷔한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최유정, 김도연을 주축으로 한 그룹이다. 이들 외에도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엘리, 세이와 지수연, 루아, 리나, 루시가 멤버로 합류했다.

2017년 데뷔한 위키미키는 특유의 발랄함을 내세워 활동했다. ‘아이 돈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 ‘라 라 라’, ‘피키 피키’, ‘웁시’, ‘쿨’, ‘시에스타’ 등 여러 곡을 발표했다.

위키미키가 마지막으로 발표하는 디지털 싱글 ‘코인시데스티니’ 티저 이미지. 판타지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김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