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픽코마, ‘웹툰 콘티 공모전’ 개최

카카오픽코마, ‘웹툰 콘티 공모전’ 개최

‘결혼⋅이혼⋅복수’ 키워드 포함한 ‘여성향 현대 로맨스 장르’ 주제
수상작,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는 웹툰 작품으로 제작 예정
카카오픽코마, “콘텐츠 라이브러리 적극적으로 확대 할 것”

기사승인 2024-06-17 18:56:11
총 상금 2000만원 규모의 오리지널 웹툰 콘티 공모전이 시작됐다. 오는 8월19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카카오픽코마

이번에는 ‘현대 로맨스’ 장르다. ‘결혼⋅이혼⋅복수’ 키워드를 포함한 웹툰 콘티 공모전이 시작됐다.

카카오픽코마(대표이사 김재용)는 웹소설⋅웹툰 출판사 에이템포미디어(대표 최재호) 산하 웹툰 스튜디오 아트리와 8월19일까지 약 두 달간 ‘오리지널 웹툰 콘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제는 ‘결혼’, ’이혼’, ’복수’ 키워드를 포함한 ‘여성향 현대 로맨스 장르(전연령, 15세 이용가)’이며, 신인 작가와 기성 작가 구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제출 분량은 회차당 60~70 컷 내외의 그림으로 표현된 그림 콘티 최소 3화 이상이며, 총 35~40화 내외로 완결 가능해야 한다. 

대상 1 작품과 우수상 2 작품을 선정해 상금(대상-1000만원, 우수상 각 500만원)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웹툰으로 제작된다. 웹툰으로 제작된 작품은 픽코마(일본)를 비롯해 여러 나라의 독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당선작 발표는 9월 10일이며, 작품 응모 및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이템포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픽코마가 일본에서 운영 중인 전자만화⋅소설 플랫폼 ‘픽코마’는 일본 만화 및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서 제작된 웹툰, 소설(웹소설 포함)을 서비스하고 있다. 2023년 일본 앱 마켓 전체 카테고리(게임 포함)에서 소비자 지출 1위를 차지하고, 단일 플랫폼 최초로 거래액 1000억엔을 경신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앞서 카카오픽코마는 올해 콘텐츠 라이브러리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에이템포미디어는 국내 및 일본, 미국, 중국 등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에이템포미디어 웹툰을 기반으로 활동 영역을 글로벌로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에이템포미디어 웹툰 ‘계모인데 딸이 너무 귀여워’는 ‘2024 픽코마 어워드 SMARTOON 부문’에서 수상하며 일본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있다. 

카카오픽코마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글로벌에서 사랑받는 웹툰으로 제작해 많은 독자들과 연결하고자 한다”며 “전 세계 독자들과 작품으로 만나길 희망하는 작가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