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임상심리사 2급 실기 4명 합격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임상심리사 2급 실기 4명 합격

기사승인 2024-06-24 15:01:41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졸업생 4명이 지난 18일 발표된 임상심리사 2급에 최종 4명이 합격했다고 학교 측이 24일 밝혔다.

이번 합격한 학생들은 뇌기반감정코칭학과에서 운영 중인 국가 자격증 대비반 중 하나인 임상심리사 자격대비반에서 지난 1월부터 함께 준비해 온 학생들이다. 이들은 매주 온라인 화상을 통해 모의고사 풀기, 질의응답을 하며 시험에 대비해 왔다.

동반 합격한 김시명·장은희 부부는(24년 졸업) “뇌기반감정코칭학과에 입학할 때부터 임상심리사를 목표로 입학했는데 공부해야 할 범위가 광범위해 엄두가 나지 않았다”며 “작년에 합격한 선배가 공유해 준 자료와 자격대비반에서 함께 공부한 것이 도움이 컸다”고 말했다.   

이성희(23년 졸업)씨는 “지난해 청소년 상담사 3급에 이어 임상심리사 2급 합격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고, 합격 당일 자격증 발급이 가능해 합격증을 만날 수 있어 더욱 생생한 느낌이다. 함께 공부하며 내면이 더욱 단단해지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정우연(24년 졸업)씨는 “24년 1회차 임상심리사 2급 동차 합격을 목표로 공부했는데, 생각한 것보다 점수가 높게 나와 뿌듯했고, 함께 공부하는 장이 있어 완주할 수 있었다. 다른 자격증 준비에도 자신감이 생겼다”고 언급했다.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임상심리사 2급, 청소년 상담사 3급, 직업상담사 2급,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등 국가 자격증 대비반을 상시 운영하며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또 ‘슬기로운 방학생활’이라는 주제로 오는 6월 26일 국가공인브레인트레이너 취득하기, 7월 1일 ‘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도움 되는 불안 관리 기술’, 7월 23일 ‘우리 아이가 향기로 달라졌어요’ 릴레이 특강을 진행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인제 설악그란폰도 대성황…전국 5000여 마니아 '은빛 질주'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2025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날 강원 인제군 상남면을 중심으로 홍천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000여 마니아들이 몰려 명성을 실감하게 했다.전국 최고의 자전거 대회로 알려진 설악 그란폰도는 치열한 접수령을 넘은 5003명의 동호인이 그란폰도(208km), 메디오폰도(105km)에 참여해 힘찬 라운딩을 펼쳤다참가자들은 상남면 시가지에서 출발해 원당삼거리~구룡령~서림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