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에코델타시티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부산시·한국수자원공사
◈ ▲부산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조성 ▲광역교통 편의 증진 ▲제2에코델타시티 조성사업 ▲맑은 물 공급 관련 협력 사업 추진 등을 위한 상호 협력 약속

기사승인 2024-06-26 09:47:49
부산시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오늘(26일) 오후 부산 에코델타시티 사업단 상황실에서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에코델타시티 조감도.한국수자원공사

이번 협약은 정부의 지방시대 활성화 기조에 두 기관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소통 및 상호협력 체계를 강화해, 에코델타시티 및 스마트시티를 성공적으로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의 주 내용은 부산 에코델타시티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 및 시 전략적 정책사업 추진과정에서 두 기관의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는 것이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❶부산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조성 ❷부산에코델타시티 트램(강서선) 등 광역교통 편의 증진 ❸부산 제2에코델타시티 조성사업 ❹부산시 맑은 물 공급 관련 협력사업 ❺낙동강하구 글로벌 생태관광 활성화 ❻부산시 전략적 정책사업(가덕도신공항, 스마트헬스케어클러스터, 글로벌 관광 기반시설 조성, 맥도그린시티, 국가도시공원, 물산업 육성, 동부산 산업단지 공업용수 공급방안 마련 등)에 따른 협조 및 지원이다.

협약이 체결되면, 두 기관은 협력 분야에 대한 효율적인 업무 추진과 세부 협의를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특히, 시는 가덕도신공항 추진에 따른 이주대책으로 에코델타시티 내 이주자 택지 조성을 검토하는 방안과 동부산권 산업단지에 공업용수를 공급하는 방안 등에 대해서도 한국수자원공사와 긴밀하게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시와의 전략적 협력 과제들이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위한 의미 있는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국수자원공사와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