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대전투자금융 초대 사장에 송원강 전 KB증권 전무

대전투자금융 초대 사장에 송원강 전 KB증권 전무

기사승인 2024-07-30 13:02:10
이장우 대전시장(오른쪽)이 30일 오전 송원강 대전투자금융주식회사 초대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대전시 출자기관인 대전투자금융주식회사 초대 사장에 송원강 전 KB증권 전무가 임명됐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오전 대전투자금융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선임된 송원강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송 초대 사장은 KB증권 전무, 현대증권 부장 등 금융기관 IB 분야에서 29년간 근무하면서 약 1조 3440억 원의 펀드를 결성·운용한 경험이 있어 대전투자금융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았다. 

송 초대 사장은 앞으로 지역의 벤처, 창업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장우 시장은 "대전투자금융(주)이 수도권에 집중된 벤처투자생태계를 개선하고 지역 창업, 벤처기업의 혁신 성장을 돕는 투자중심의 기술금융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해달라"고 주문했다. 

대전투자금융은 대전시가 500억원을 100% 출자해 설립한 공공투자기관으로 향후 5년간 2895억원의 자금을 운용하고 2030년까지는 운용자금을 5000억원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대전시는 31일 대전투자금융주식회사 법인설립 등기 후 행정안전부에 신규 설립기관 지정·고시를 신청하고 8월 중 금융감독원에 신기술사업금융회사 등록신청을 할 방침이다.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진로·진학의 길잡이”…활기 넘친 ‘금천진로진학박람회’

“처음에는 그냥 재미로 왔는데, 직접 체험해보니까 ‘이 일을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23일 오전, 서울 금천구청 광장 일대는 평소보다 한층 분주한 모습이었다. 교복을 입은 중학생들 사이로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들도 손에 행사 안내지를 들고 바쁘게 움직였다. 진로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으로 가득 찬 청소년들의 활기로 광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들의 열띤 참여 속에 ‘2025 금천진로진학박람회’가 성황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