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대한민국 청소년연극제’ 밀양서 7일 개막

‘제28회 대한민국 청소년연극제’ 밀양서 7일 개막

기사승인 2024-08-08 00:01:43
 대한민국 청소년 연극인의 최대 축제인 ‘제28회 대한민국 청소년연극제’가 7일 밀양아리나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청소년연극제는 경상남도, 밀양시, (사)한국연극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상남도 교육청, 밀양시 교육청, (사)한국연출가협회가 후원한다.


올해 청소년연극제는‘해맑은 상상 Play 해-틀릴 자유! 고칠 용기!’라는 주제로 오는 18일까지 12일간의 여정으로 밀양아리나와 밀양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지역별로 치열한 예선을 통과한 전국 16개 시도, 21개 고등학교가 참여하는 본선 경연은 청소년들의 생각과 고민이 담긴 수준 높은 공연으로 밀양아리나 꿈꾸는 극장과 스튜디오 극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우리나라 1대 마임이스트 유진규 공연예술가와 솔가 선생님과 함께하는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연극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예술 경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연극학과 교수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밀양 청소년 대상‘일상 속의 연극’특강, 연극 지도교사를 위한 워크숍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안병구 시장은“대한민국 청소년연극제는 단순한 경연을 넘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타인과 소통하는 방법을 익혀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밀양시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며, 청소년들이 창의력을 발휘하는 공연예술 환경을 만드는데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함안군, 폭염대비 대처사항 점검회의 개최

함안군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 6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안상유 군 산업건설국장 주재로 폭염대비 관계부서 대처사항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폭염TF 관계부서 간 폭염 대처 활동 및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대처계획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군은 그간 폭염피해 최소화를 위해 무더위쉼터, 그늘막, 살수차 등을 운영하고, 특히 폭염취약계층을 위해 직접방문, 안부전화, 알림문자로 폭염대비 예방활동을 했다. 또한 영농인과 야외근로자의 무더위 시간 작업중단을 위한 예찰 및 홍보활동을 해왔다.

안상유 군 산업건설국장은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관계부서 간 긴밀한 협력과 신속한 대처가 필수적”이라며 “특히 취약계층과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보호 대책을 강화하고, 주민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함안군, 제2회 여성농업인 화합행사 개최

(사)한국여성농업인함안군연합회는 7일 산인면 드윌연수원에서 ‘제2회 여성농업인 화합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촌을 지키고 이끌어 가는 여성농업인 발전을 위하여 배우고! 소외된 이웃에게 베풀고! 힘든 농사일의 스트레스 풀고! 농촌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하여 화합하고!”라는 주제로 80여명의 회원이 모여 역량강화 교육과 화합을 통해 당면한 어려운 농업의 현실을 함께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7일 ‘여성농업인 소리사랑’의 오카리나와 플롯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이 진행됐으며 이어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과 이웃돕기 성금 전달이 진행됐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농업·농촌을 지키는 여성농업인들을 격려하며 “농촌의 핵심인력이자 지역리더인 여성농업인이 행복하고 발전해야 농촌이 활기를 띤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농사일과 가사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여성농업인의 지위향상과 발전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창녕 유어면 농악단 성경희 씨,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창녕군 유어면은 유어농악단 성경희 씨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을 기탁했다.


성경희 씨는 제63회 3·1민속문화제에서 유어농악단 상쇠를 맡아 농악단을 지휘하며 시종일관 흥겨운 분위기로 서부추진위원회의 화합에 기여하고 면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성경희 씨는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마음으로 살겠다”라고 말했다.



◆창녕소방서, 2024년 상반기 하트 세이버 인증서 수여

창녕소방서는 7일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 7명에게 하트 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하트세이버는 소방장 정윤종과 소방교 김주성, 홍슬기, 김지성, 김재만, 소방사 손다솜, 김명환에게 주어졌다.

정순욱 서장은 “긴급한 현장에서 신속·정확한 응급처치로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모든 대원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소방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사명감과 함께 구급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