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오산대 안전보건관리과, 삼성물산 평택 안전보건교육센터 체험

오산대 안전보건관리과, 삼성물산 평택 안전보건교육센터 체험

기사승인 2024-08-12 15:42:05
오산대학교 제공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오산대학교 안전보건관리과는 최근 교수진과 학생들이 부트캠프 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안전보건교육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견학했다고 12일 밝혔다.

오산대학교 안전보건관리과는 지난 2023년 선정된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의 참여학과로 정부의 반도체 인력 육성 정책에 발맞춰 반도체 공정의 안전보건관리 전문인력을 활발하게 양성하고 있다.

이번 현장 안전체험에서 삼성물산은 안전보건관리과 재학생들의 안전보건 의식을 함양은 물론 전문 안전보건관리 역량을 갖추기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현장 경험을 제공했다.

이에 재학생들은 예비 안전보건관리자로 대학의 전공 지식과 함께 사업장의 실제 안전보건 시스템을 경험하고 위험요소 발굴, 근골격계질환 유해요인, 심폐소생술 등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했다.

오산대 안전보건관리과 교수진은 “학생들이 안전보건의 현장 시스템을 경험하여 이론과 실무가 결합된 전문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나아가 사회에서 안전보건 문화 확립 및 촉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준석, 60미터 상공서 대선 승리 결의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여수 석유화학단지가 한 눈에 들어오는 60m 상공에서 당선 의지를 다졌다. 그는 24시간 가동하는 공장처럼 쉬지 않고 일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도 다짐했다. 이 후보는 12일 새벽 금호피앤비화학 여수2공장을 시찰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BPA(비스페놀 A)제품저장장치상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후보는 “선거운동 개시와 함께 여수산단으로 온 이유는 대한민국 가장 큰 위기가 무엇이고 대통령에 당선되면 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