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대통령실 “임성근 구명로비 의혹은 민주당 제보공작 정치”

대통령실 “임성근 구명로비 의혹은 민주당 제보공작 정치”

기사승인 2024-09-12 17:55:12
대통령실 전경. 사진=조진수 기자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대통령실은 12일 임성근 구명 로비 의혹 근거된 단톡방 멤버들의 기자회견에 대해 “임성근 구명로비 의혹의 실체가 없음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통령실이 외압을 행사했다는 결론을 이미 정해놓고 제보자들의 사진과 발언을 조작해 게이트로 변질시킨 것으로 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민주당은 제보 공작을 특검 청문회에서 아주 전략적으로 이용한 것”이라며 “결국 사건 단톡방 당사자들이 말도 안되는 억측과 추측으로 피해를 봤다며 이 의혹이 제보 공작임을 증언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MBC의 검언유착 공작처럼 민주당과 JTBC의 제보공작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며 “정치권에서 민주당을 향해 가짜뉴스 공장이라고 부를 정도”라고 비판했다.

이어 “진정으로 특검과 청문회가 필요한 것은 이 같은 제보공작 정치”라며 “이제는 제보 공작의 실체에 대해 민주당이 답할 차례”라고 덧붙였다.

앞서 임성근 구명로비 의혹의 발단이 된 ‘해병대 단체대화방’ 참여자 5명 중 3명은 전날 국민의힘 사기탄핵태스크포스 간담회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